본문 바로가기

Health-log

운동 후기💪 : 스피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띵입니다!
제가 어떤 걸 사람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까? 생각하다 보니
제가 꽤 다양한 운동을 해봤었더라고요?
그래서 실제 경험을 공유하면 좋겠다 싶어서
이제까지 했던 운동들에 대해 간략한 소개와 감량 등의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

(단, 전 이쪽에 대한 전문 지식이 있지 않습니다.
다 저의 경험을 토대로 전달해 드리는 그냥 후기인 점 고려해 주세용.)

 

 

 

 

스피닝

 

 

 

 

여러분! 스피닝 아시나요?
전에 TV에 스피닝에 빠진 아들 때문에 고민이라는 부모님의 사연으로
[안녕하세요]란 프로그램에 나왔던 게 기억이 나는데...
무튼 그때 방송에 노출이 되며 바짝 인기 있었던 거 같지만
요즘은 좀 관심이 줄어들었는지 많이 보이지도 않구 모르시는 분들도 은근 많더라고요.



스피닝
사진출처:  오산피티/오산스피닝 전문 센터 아이짐 어떠냐구..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스피닝은 바이크를 타며 음악에 맞춰 상체 동작을 하는 운동이에요.
바이크를 굴림과 동시에 하체 운동을 하고,
서서 동작을 하기 때문에 넘어지지 않기 위해 코어 힘을 사용하며,
상체 움직임을 통한 상체 운동까지 완전 전신 운동이쥬?
(근력운동보단 유산소 운동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다이어트다이어트
[왼쪽 : 운동 시작 전/ 오른쪽 : 운동 후]




일단 전 스피닝으로 약 4~5개월 동안 대학생 때 17kg 정도 감량했어요. 식단도 병행했죠!
근데 탄단지 균형이 아닌 아침은 뭐 마실 걸로 대체(과당 음료 이런 거 상관 안하고)하고
점심은 아무거나 다 먹되 양을 조절했고, 저녁은 닭 가슴살 1팩!

솔직히 스피닝이 이렇게 효과가 좋았다고 하기보단
제 첫 다이어트의 시작점이었고, 그만큼 움직이지 않았던 사람이 움직였다는 점
그리고 먹는 양을 현저히 줄였다는 점 등등 시너지 효과로 작용할 만한 것들이 많았어요.

스피닝의 효과가 드라마틱한 건 아니다를 증명해 주는 제 사례가 또 있는데요!
최저 몸무게를 찍은 후 살짝 긴장을 풀었더니
금방 몸무게가 늘어났고, 이후 긴장하냐 안 하냐에 따라 5~6kg를 왔다 갔다 하며 대학시절을 보냈어요.
또,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잖아요?
스피닝 연달아 2시간 타도 탈만해요...ㅎㅎ(나중엔 스트레스 풀러 다녔어요.)






지금 생각해 보니 전 스피닝을 약 4년 정도 탔고, 3곳의 센터를 다녔어요.
웨이브가 기가 막혔던 젊은 남자 쌤부터 친숙하고 파이팅 넘쳤던 여자 쌤, 트렌디한 여자 쌤 등!!!
약 5명 정도의 선생님과의 수업을 진행했었죠.

대체로 선생님들은 다 밝으셔용:)
그래도 본인과 맞는 성향의 쌤을 만나게 된다면 운동 진짜 더 재미나게 다닐 수 있어요.ㅋㅋㅋ
(강사님 성향에 따라 음악 선곡도 다르거든요!!!!)

하 다만 아쉬운 게 있다면 저 진짜 잘 타거덩여?
근데 자존감이 낮았던 시기에 다녔던지라... 사진이 없네요.ㅜ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영상 한 사바리 올리고 싶네유 ㅎㅎ)

가끔 스피닝 생각날 때가 있을 정도로 진짜 저와 잘 맞았어요.
첫 운동이 저와 잘 맞는 스피닝이어서 그런지
지금도 어떤 운동을 하던 힘들어하긴 하지만 싫어하지 않고 다니는 것 같아요!




참고로! 스피닝 처음 타고나면 사타구니 쪽에 알이 배겨요...ㅎ
치질 걸려보진 않았지만 이런 고통일까? 싶을 정도로... (사타구니라고 했지만 사실 거기...ㅎ)
첨에 넘어질까 봐 안장에 의지해서 그런가? 정확한 원인은 모르지만ㅋㅋㅋ
무튼! 알이 배겨야 운동이 되는 거잖아요. 그리고 알은 뭐다? 운동으로 풀어주면 됩니다.
꾸준히 나가시면 스피닝 처음 타시는 분들도 분명 재밌어하실 거에요.


또 하나 알려드리자면,
강사님이 알려주신 건데 스피닝은 시작 후 3개월 안에 체중 감량 끝낸다고 생각해야 한대요!
그러니 집 근처 운동센터에 스피닝 반이 있는 스피닝 무경력자분들!!
3개월 식단 병행하며 스피닝 한 번 어떠셔요?

(이제 겨울이라 밤이 길어 어둡고, 춥고! 스피닝이 딱입니다.
실내 운동이라 추위 걱정 놉! 그리고 어두울수록 더 꿀잼이거든요 스피닝은)






막 무조건 좋고 싫고를 떠나서
직접 제가 느끼고 생각했던 그런 것들을 샅샅이 알려드리고 싶어서 써봤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어요!
앞으로도 운동 후기글을 올려드릴 예정인데,
다음엔 이런 정보도 있었음 좋겠다라든지,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다든지 등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Health-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 후기💪 : 개인 PT  (2) 2022.10.23
운동 후기💪 : 플라잉요가  (4) 2022.10.14
운동 후기💪 : 필라테스  (1) 2022.10.12
다이어트 기록✍ : 19kg 감량+a  (2) 2022.09.30